본문 바로가기
먹고다님

[목포] 명인집 근대역사관점 - 가시리된장국

by 천씨 2021. 7. 23.
반응형

 잠시 기차타러 어디를 갈때 아침시간이라면 ~

 시간을 조금만 내서 여기서 아침을 먹고 출발하곤 한다. 

 

 2020년 여름과 가을 사이에 찾아간 곳. 

 아침식사 시간을 절묘하게 찾아간다면 정말 사람 한 명 없을 수도 있다. 

 나는 우럭간국을 주문했지만.. 주방 실수로 가시리된장국이 나왔다.

 근데 나는 처음에 우럭간국이 어떻게 생겼는지 몰라서.. 그냥 먹었다. 

 주는데로... 가시리된장국 먹으면서 이게 우럭간국인데 왜 생선이 없을까 라고 생각만하고 먹었다. (나는 바보멍청이..)

가게 전경이 이 그림이랑 똑같이 생겼다. 깔끔한데 한국의 미가 잘 정리되어 있다. 

아침 조식상은 고등어구이랑 계란후라이랑 반찬 다섯가지, 밥과 국이다.

진짜 고등어자반 간이 퍼펙트 그자체. 진짜 맛있다. 

 고시리 된장국에 고시리가 호로록 바다의 향이 호로록.

 ' -') 나는 처음 먹는 바다의 새로운 맛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