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다님

[목포] 미디어투어 1코스 - 3 : 목포성옥기념관, 구 목포공립심상소학교 강당

by 천씨 2020. 8. 19.
반응형

https://ioooc.tistory.com/68 이어서

 

2020.06. 중순

목포관광

미디어투어 1코스-3

 

1코스는 이렇게 되어있고! 이번 게시글에는 굵은 글씨로 된 곳을 돌아보았다. 

 

근대역사문화거리(시작점)  - 목포근대역사문화 1관  - 목포부청 서고&방공호  - 일본교회  - 일본식가옥거리 - 목포성옥기념관  - 심상소학교 - 목포근대역사문화 2관 

 

#5 목포성옥기념관

  묵직한 타블렛 PC가 지시한 곳은 이 곳. 목포성옥기념관.

 뒤로 엄청난 장관 아래에 자리한 이곳은

 들어가기 전에 유달산의 다른 모습을 볼 수 있다. 

 입구에서 저 멀리 보이는 '-' 산에 정자 아래에 절?

 경사가 그렇게 높은 건 아니지만.. 그냥 이렇게 찍어보고 싶었다. 

 진짜 경사에 그냥 서서 멍하니 보고 있는 것도 나쁘지 않다.

 하나의 병풍 같은 모습이다.

 살짝이 비가 내리고 있는 날이었기 때문에 더 그런 운치가 있었나 보다. 

코로나19로 인해서 방명록을 작성하고, 

로비의 관리자분께 허락을 받아서 목포성옥기념관 로비를 촬영해보았다.

관람실에는 다양한 전시물이 있고, 전시물 대부분이 습기에 취약한 것들이어서

비가 내리던 바깥에서 안으로 들어갈때 너무나 뽀송뽀송함을 느꼈다. 

 

 마침 간 날 

 다른 전시물을 하고 있어서 둘러보았다. 

 6월 중순에 목포성옥기념관에서 열린 초대전, 잠시 작은 초대전에 초대되어서 재미있게 볼 수 있었다. 

 

 

 #6 심상초등학교

 지금은 목포유달초등학교

 옛날에 있던 강당이 현재까지 그 모습을 유지하고 있었다. 

 들어가 볼 수는 없었고, 또 코로나19로 인해서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짧게 둘러만 보고 얼른 나왔다. 

 

 

 

 바깥에서 건물을 구경한 것이 다였지만

 그래도 조용한 곳을 보러 다닌 것에 의의를 두기로 한다.

 

 다음은 1코스 마지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