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다님

[목포] 죽동 쑥꿀레

by 천씨 2021. 7. 19.
반응형

 목포 여행을 검색하다가 '쑥꿀레'를 발견했다. 

 가게 이름인가 메뉴 이름인가 마저 검색해보았다. 

 

 쑥꿀레는 쑥떡을 조청이나 꿀에 버무려 먹는 옛날 간식이라고 하던데...

 

 죽동에 있는 쑥꿀레 가게에서 먹어볼 수 있다고 해서 가보았다. 

 

 이름은 쑥꿀레인데 메뉴 느낌은 김밥천국이다.

 다른 점이 있다면 간식류에 있는 '떡볶이, 쑥꿀레, 단팥죽'이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왠지 간식류에 눈이 갔다.

일단 간식류를 하나씩 주문하고 기다려보았다.

떡볶이와 쑥꿀레가 나왔다.

떡볶이는 시장떡볶이같다! 김밥천국 떡볶이 느낌이 아니었다.

떡도 쫄깃한 식감이 아주 재미있었다.

 

쑥굴레는 처음 먹어보는데 이런 느낌인가..?

달달한 조청이겠죠? 조청에 쑥떡을 둥글게 말려 있는데 맛있다.. 

맛없을수 없는 조합이니까, 근데 원래 차갑게 먹는건가... 좀 따뜻하면 더 맛있을 것 같다.

 

먹다가 간식으로만 배를 채우기엔 좀 그래서 면류로 모밀을 시켰다.

근데 먹은지 좀 되어서 이게 마른모밀인지... 어떤메뉴인지 잘 기억이 안난다.

그래도 김치랑 같이 맛있게 잘 먹었다.

아참, 특이한점이라면 와사비대신 겨자가 나온다는 점인데 독특했다.

 

반응형

댓글